2021 동아대학교 고교방문 전공알림단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동아대학교 입학사정관에서 주관하는 고등학교에 방문해서 전공을 소개하는
"고교 방문 전공 알림 단" 프로그램에 저희 컴퓨터 AI학부에서 AI학과 대표로 참가했었습니다.
제가 활동을 하기 전에 이 활동이 궁금해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자료가 별로 없길래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활동이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제가 작년 한 해 활동한 학교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상 고등학교(부산) - 2021.07.08
- 거제 옥포 고등학교(거제) - 2021.07.14
- 사직 여자 고등학교(부산) - 2021.07.16
- 광명고등학교(부산) - 2021.09.24
- 부산여자 고등학교(부산) -2021.10.27
- 밀성제일고등학교(밀양) - 2021.11.03
- 창원 명지여자고등학교(창원) - 2021.12.06
1. 진행방식
우선 저는 온라인 면접을 보고 합격하여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고학년 위주로 진행되는 활동인데 저희 과는 신설이어서 감사하게도 1학년인데도 기회가 있었습니다. 진행방식은 전체 톡방과 고교별 톡방이 있는데 전체 톡방에서 특정 고등학교에 참가할 사람들을 투표로 올리고 댓글로 학과/학번/전화번호 등을 남기면 이것이 고등학교로 전달되어서 고등학교에서 수요가 높은 학과 지원생이 확정이 되고 단톡이 생기는 방식이었습니다.
위 단톡에서는 공결 신청, 집합 장소, 집합 시간 공결 신청 관련 안내가 올라왔고 모든 활동 전에는 과사무실로 코로나 자가검진 키트가 와서 안전하게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보통 학교에 가면 선생님들께서 아래와 같은 표로 활동장소를 알려주십니다.
2. 활동 후기
처음 활동을 할 때는 너무 떨려서 많이 긴장했는데 회차가 거듭될수록 너무나도 편하게 하고자 하는 말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이 활동을 하면서 느낀 게 학생들이 반응을 많이 해줄수록(보통 2,3,5교시) 반응이 너무 좋아서 저도 같이 신나서 설명하고 반응이 없을수록(보통 1교시) 친구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다소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느낀 것은 결국 학생들도 사람이어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밀성제일고등학교라는 특성화 학교를 갔을 때 학생들과 얘기하는게 저에게도 신선한 자극이 되었습니다.
저는 정보과 학생들을 맡았는데 제가 마지막 Q&A 때 정보과면 어떤 과목을 배우냐고 물어봤는데 학생들이 직접 교과서도 보여주면서 MySQL, C언어 등 소프트웨어 전반을 배운다고 알려주길래 정말 대단하다고 해준 기억이 납니다. 고등학생도 이렇게 열심히 SW공부를 하는데 저도 뒤처지지 않으려면 더욱 열심히 코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장점 및 배운 점
장점은 크게 아래 네 가지가 있습니다!
- 두둑한 활동수당
- 복지가 좋음
- 타과 사람들을 사귈 수 있음
- 전달 능력 향상
저희들이 열심히 하는 만큼 입학사정 관측에서도 많이 신경을 써주시는 게 느껴져서 감사했습니다. 일찍 활동을 가는 날이면 나오셔서 직접 샌드위치와 음료를 전달해주시기도 하고 멀리 가는 날은 픽업을 해주셔서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활동 특성상 같이 가시는 분들은 대부분 외향적이셔서 편하게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매일 학교에서 과사람들만 보다가 타과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도 재미 중의 하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는 사실 저는 말을 잘 못하는 편이고 앞에 나가서 발표할 땐 부끄러워서 대본만 읽는 전형적인 학생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활동을 반복하면서 발표할 때 편하게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고 말을 전달하는 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과를 누구보다 좋아하는 제가 저희 과를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저희 학과가 너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의 장점을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디 제 소개로 저희 AI학과에 진학하는 학생들이 늘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혹시 PPT가 필요하시면 댓글에 메일로 달아주세요)